본문 바로가기

▒ 콘택트렌즈

SU연세안과(수연세안과) 드림렌즈 [이해]

◆ 드림렌즈란

 

꿈의 렌즈라고도 불리는 드림렌즈란 잘 때에만 착용하는 콘택트 렌즈를 말합니다. 이 렌즈를 착용한 채로 잠을 잔 뒤 아침에 렌즈를 빼게 되면 마치 수술을 받은 눈처럼 시력이 좋아지게 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.

 

SU연세안과(수연세안과)강남점

 

 

잠을 자는 동안 드림렌즈는 접해있는 각막을 눌러주어 각막의 모양을 변화시키고 그 결과 근시 초점을 정상안 초점 위치로 이동시키게 됩니다.

 

눌려있던 각막은 렌즈를 뺀 다음 바로 원래의 모양으로 돌아가는 것이 아니라, 며칠에 걸쳐 서서히 돌아가기 때문에 한 번 착용의 결과로 짧게는 하루에서 길게는 3~4일까지도 안경없이 볼 수 있는 시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.

 

강남점 SU연세안과(수연세안과)

 

드림렌즈는 안경을 필요없게 만든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지만, 근시가 점점 심해지는 성장기 소아나 청소년의 경우에는 근시 진행을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. 근시의 진행은 안구의 길이 성장과 연관이 있기 때문입니다.

 

즉, 드림렌즈를 수 년간에 걸쳐 지속적으로 착용하게 되면, 안구가 눌리는 효과가 누적되고, 이로 인해 안구의 성장, 즉 근시 진행이 방해를 받게 되는 것이지요. 이러한 이유로 드림렌즈는 급격하게 시력이 떨어지는 아이들에게 매우 유용한 시력 교정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.

 

드림렌즈의 종류에는 여러가지가 있으나, 크게 국내에서 제조된 LK lens 와 해외에서 제조된 OK Emerald, CRT lens 등으로 나누어 집니다. 각 렌즈들은 근시 교정효과에 있어 커다란 차이를 보이지 않으며, 눈 상태에 따라 어떤 경우에는 LK lens가 또 어떤 경우에는 OK lens나 Emerald lens 가 더 좋은 효과를 보이기도 하므로, 정밀 검사를 통해 본인의 눈에 맞는 렌즈의 선택이 중요하겠습니다.

 

 

SU연세안과(수연세안과)강남점